본문 바로가기
건강과질병

이런 감기 증상은 병원에 가야한다?

by DaDa1 2022. 2. 3.

일반적으로 감기가 걸리는 경우에는 자연적으로 치유되는 경우가 많아서 성인들은 집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식사를 하면서 보내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했는데도 감기가 낫지 않는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병원에 가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 중증으로 되면서 합병증으로 건강이 더 악화될 수도 있습니다.

 

 

감기로 인해서 걸릴 수 있는 합병증으로는 폐렴과 기관지염 등이 있습니다.

 

폐렴이 걸리게 되면 기침이 나고 열이 나기도 하지만 심한 경우 호흡 곤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래가 진한 황색이거나 가슴의 통증이나 얼굴과 입술이 보랏빛이 보이는 증상이 오랜 기간 계속되면 폐렴 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기관지염에 걸리게 될 경우에는 발열 증상과 함께 감기보다도 더 심한 기침을 하게 됩니다. 식욕이 없고 몸 전체가 나른하면서 민감해지고 호흡이 불편해지고 가슴에 통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병원에 가야 하는 증상은?

 

일반적으로 감기에 걸리게 되면 열이 나더라도 2일이나 3일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치유됩니다. 하지만 일주일이 지나더라도 증상이 나아질 기미가 없다면 주의해야 합니다.

 

그 전이라도 4일 이상 기침이 많아지면서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느끼게 되면 바로 병원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했던 사람이 감기에 걸리게 되면 대수롭지 않게 넘길 수도 있지만 이전에 기관지 천식이나 당뇨병이 있는 분들은 조심해야 합니다. 또한 폐결핵으로 병원에 입원한 적이 있는 분들도 바로 병원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암으로 치료를 받고 있거나 자가면역질환으로 약을 복용하고 있는 분들은 감기에 걸리기 쉬워지는데, 이런 분들도 기침이나 발열 증상이 있으면 바로 병원에 가야 합니다.

 

주의사항

 

건강한 사람이라도 감기에 걸렸을 때 무시하거나 방치하게 되면 중증화가 되어서 폐렴 등으로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평소와 다르게 식욕부진이나 우울감을 느끼면서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다면 바로 병원에 가보는 것이 좋습니다.

 

 

감기로 면역력 저하 증상 막고 높이는데 좋은 음식

면역력이란 박테리아와 바이러스 같은 물질로부터 균을 죽이고 무력화시켜서 신체를 보호해주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감기나 인플루엔자의 바이러스가 몸에 침투하게 되면 면역력이 작용해서

dapower.tistory.com

 



댓글